2021/11/21 03:17

[짱구 아빠 노하라 히로시의 점심] 만화 만담

짱구 아빠 노하라 히로시의 점심 / 우스이 요시토 원작, 츠카하라 요이치 지음, 채다인 옮김 ; AK커뮤니케이션즈

원작자가 타계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연재 중인 일본의 국민 만화, [크레용 신짱]!
인기 작품답게 미디어믹스, 스핀오프도 여러 차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만 이 작품은 그 중 하나입니다.
짱구- 신짱, 노하라 신노스케의 아버지 노하라 히로시가 한 사람의 기업전사로서 오늘도 힘내서 업무를 하기 위해 맛있는 점심식사를 찾아다니는 이야기!

....원작 팬들에게는 평가가 박하다는 모양입니다만....
딱히 원작과 엄청나게 관계 있는 것도 아니고, 단지 점식식사 메뉴를 찾아다니는 원패턴의 전개에 [크레용 신짱]의 캐릭터를 꾸역꾸역 집어넣은 느낌이라고들 평한다나요.

하지만 원작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제게 있어 이 작품은 오히려 독립된 작품으로서 즐길 부분이 만만합니다!
무엇보다 원제는 [노하라 히로시의 점심식사 방식]이라는데요, 메뉴에 따라 주인공이 나름대로 엄격한 방식을 따라 먹는 노하라 씨의 방식이... 꽤나 배울 만합니다.

예를 들어 라멘 같은 일본의 외식 요리는 다양한 양념을 넣어 맛의 변화를 즐긴다던가....
최근 라멘에 빠져 있습니다만(이 건에 관해서는 조만간 포스팅하도록 하죠) 일본 라멘집은 대개 후추나 시치미, 참깨 등등의 양념이 비치되어 있어 본래의 맛을 즐기다가 중간에 이것저것 넣어 변화를 주어 먹는 일이 무척 즐겁더라고요.
특히 5권 38화의 아부라소바! 마제소바라고도 하는 모양인데, 집 가까운 곳의 라멘집에 이 메뉴가 있어서 말이죠. 먹어봤더니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실은 오늘.. 아니 어제도 저녁식사로 먹었습니다. 고소하고 진한 양념을 비벼비벼. 맛있어요~ㅠㅠ
볼 때마다 먹고 싶어지는 메뉴는 6권 50화의 도쿠시마 라멘.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일본에 갈 수 있게 된다면 반드시 먹어보고 싶습니다. 어흐흑....

최신 권인 7권에서는 외국 요리를 먹는 전개도 재미있었네요.
한국에서도 이만큼 외국 요리를 먹을 수 있다면 좋으련만... 부러워집니다.

....아, 배고파졌다.....
자러 가겠습니다...(비척비척)

덧글

  • 라그힐트 2021/11/23 11:18 # 답글

    전 짱구팬이 아니다 보니 오히려 이 쪽이 더 양호해보이던...
  • 진냥 2021/11/23 12:42 #

    짱구팬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의외의 호평...?!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