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글루스

Romancer's place 설원의 별장

검색페이지 이동

사이드 메뉴

이글루스 블로그 정보

성남 모란 니쿠조.

앱으로 보기

본문 폰트 사이즈 조절

이글루스 블로그 컨텐츠

홋카이도의 명물, 징기스칸....
채소와 양고기를 구워먹는 요리로 홋카이도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에서는 높은 확률로 나옵니다. [동물의사 닥터 스쿠르]라든가.... [채널고정!]이라든가.... [백성귀족]이라든가.... [은수저]라든가....(아니잠만 사사키 노리코랑 아라카와 히로무 작품뿐인데)

오타쿠웨이 어언 XX년.... 홋카이도에 갈 기회가 생기면 징기스칸을 반드시 먹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지요. 다행히 제가 홋카이도에 갈 기회가 생겼을 때 홋카이도 개척사나 아이누 민속에 대한 덕심은 공유할 수 없지만 현지의 맛집을 가고자 하는 마음은 의기투합한 Dm양과 함께 칭기스칸을 먹으러 갔습니다. 양이 누린내가 안 나~ 채소가 정말 달고 맛있어~ 라고 행복만점이었습니다만...


성남에서 전통시장으로 유명한 모란. 이곳에는 다채로운 맛집이 많은데요(좋아하는 라멘집도 여기), 라멘집을 오고가면서 언제나 눈여겨보는 가게가 있었으니....

....니쿠조. (그나저나 귀여운 원재료를 그려놓는 음식점의 기분은 잘 모르겠네요....)
일본식 양고기 전문점이라고는 하지만 딱 봐도 징기스칸 전문점입니다.
하지만 현지의 신선한 고기와 채소가 강점인 징기스칸을, 과연 한국에서 재현할 수 있을 것인가...? 의심하여 자기 발로는 걸어들어가지 않았습니다만....
얼마 전 결혼하신 전 근무지 동료분께서 청첩장을 나눠주시기 위해 초이스한 가게가 바로 이곳.
사실 굉장히 궁금했던 터라 마음 깊이 돈수백배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맛보게 된 니쿠조의 징기스칸은!

맛!!! 있!!! 엉!!!
저 양파소스와 와사비의 조합이 굉장합니다... 간장소스도 맛있습니다.
양고기도 잘 손질되어 있어선지 누린내가 전혀 안 나요. 양고기가 다 구워지는 타이밍을 대부분의 한국인이 모르기 때문인지, 직원분이 전부 구워주시는 것도 꽤 호감.
무엇보다도 채소가.... 무한리필!!!!!! 뭐 신선함이나 맛이야 홋카이도에 비할 바 아닙니다만, 그래도 구운 채소를 원없이 먹는다면 행복은 행복인걸!

그리고 한국인은 고기를 실컷 먹은 후에도 냉면이나 된장찌개를 먹는 것이 국룰인데요....
이 가게는 일본식으로 차별화두고 있어서인지 냉소바나 냉라멘 등이 구비되어 있는 것도 매력. 가장 특이한 점은 이 '네코맘마', 일본에서는 고양이밥이라는 귀여운 애칭으로 불리는 주전부리입니다. 계란후라이에 간장에 쪽파에 가다랑어포를 비벼서 먹는, 꽤 묵직한 계란비빔밥이네요.
이것도 맛있성-

귀여운 일본풍을 살린 인테리어도 보기 즐겁습니다. 고양이 귀여워!!!

뭣보다 재미있는 점은 가게 안의 TV에서... [고독한 미식가] 징기스칸 편을 무한반복으로 틀고 있었습니다.
이 가게는 혼밥하는 분위기는 아닙니다만(...) 고로씨와 마음속 깊이 공감하면서 양갈비를 뜯을 수 있습니다. 뫄이쩡!!!


이후 G님도 끌고 오게 됩니다.....
이런 만남을 이어주신 전 근무지 동료분께는 마음 깊이 감사를.... 새로운 생활도 아무쪼록 즐거우시기를!

포스트 공유하기

썸네일
진냥님의 글 구독하기
덧글 4 관련글(트랙백) 0
신고
맨 위로
앱으로 보기 배너 닫기

공유하기

주소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수있습니다.

http://romancer.egloos.com/m/7547194
닫기

팝업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ios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주세요.

덧글 삭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신고하기

밸리 운영정책에 맞지 않는 글은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신고사유





신고사유와 맞지 않을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명예훼손 등은 고객센터를 통해 권리침해
신고해주세요.
고객센터 바로가기